Astopia

[C#] Auto Server Backup 본문

개발/C# 개발

[C#] Auto Server Backup

bsy0317 2015. 5. 15. 19:20
안녕하세요!
이번에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만한 프로그램을 들고 왔습니다 ㅎㅎ..

C#으로 제작된 프로그램 이고... 
백업은 ES Network의 DataCenter 에 백업하는 방식입니다.
복원은 뭐.. FTP로 꺼내오시면 됩니다 ㅎㅎ...


자 그럼 이제 본격적인 설명을 해볼까요?




▲ 프로그램 아이콘

프로그램 정상적으로 설치하셨다면 바탕화면에
저런 프로그램이 생겼을겁니다.
실행 ㄱㄱ



▲ MainUI

프로그램의 메인UI 입니다.
이곳에서 자동백업과 수동백업을 컨트롤 할수 있죠.
일단 여긴 나중에 보고 설정부터 들어가 봅시다.


       ▲ Setting UI

 설정부분 UI인데요, 
우선 서버경로 는 버킷이 담겨있는 폴더를 의미합니다.
자동백업시간은 백업이 몇분주기로 일어날지 정하는 부분 입니다.
로그인 부분은 ESNetwork DataCenter 로그인 ID와 같습니다.




▲ 설정완료

설정을 다 한거 같네요
참고로 로그인란에 아무거나 적어도 "인증키 발급완료" 적히는데
좀있다가 백업하실때 오류나실겁니다 ㅋㅋㅋ



▲ 수동백업

테스트로 수동백업을 눌렀습니다.
백업을 시작한다고 뜨고... 10초 이내에 완료 되었다고 출력됩니다.




▲ 완료

백업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모습 입니다.
FTP서버에 정상적으로 파일이 들어갔죠?
자동백업을 하면... 저런파일들이 쫘라라라락 생길껍니다 ㅋㅋㅋ


그럼 전 이만!
문의는 스카이프로 해주세요
qkr00067